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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IT Knowledge

Ad Monetization(온라인 광고 수익화) 2020년 상반기 최신 동향_1

by 솬씨티 2020. 6. 30.

Ad Monetization Article

Ad Tech 산업의 동향 소식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크게 제3자 쿠키, 디스커버리 광고, 크리테오의 데이터 사업, 포스트백, Ad Transparency, SPO/DPO에 관한 소식입니다. Ad Tech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중간 중간에 제 개인적인 의견을 ▶Opinion 란에 써놓았는데, 혹시 더 추가적인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1. How Will Display and Native Advertising Work Without Third-Party Cookies?


▶ 주제 : Ad Tech platform 사들은 3자 쿠키를 사용하지 않는 Google's Chrome의 광고 정책에 대비해야 한다.

▶ 중심 내용
- 개인 정보 보호 샌드 박스 API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및 기본 광고를 활용하는 방법을 마련해야 한다.
- 해시 및 암호화 된 전자 메일 주소와 같은 영구 ID를 사용하여 게시자의 자사 데이터를 사용자와 연결하고 광고주의 자사 데이터와 일치시키는 방법이 있다. 

▶ Opinion
- 구글 정책의 기조에 맞출 수 있는 3자 쿠키를 활용하지 않고 유저 타게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리써치가 더 필요할 것 같다.


2. 디스플레이 디스커버리 광고를 활용해 신규 고객과 공식 홈페이지 예약을 성공적으로 늘린 롯데호텔



▶ 주제 : 디스커버리 광고를 활용하여 신규 고객의 전환 퍼포먼스를 높인 롯데호텔

▶ 중심 내용

1. YouTube의 트래픽이 미드 퍼널 고객에게 유효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머신러닝을 활용한 동적 리마케팅의 직접적인 효과로 공식 홈페이지 예약이 증대될 수 있었습니다.
3. 광고 소재로 캐러셀을 활용해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노출함으로써 클릭수 증대와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 강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3. 크리테오, 닐슨과 뭉쳤다…‘데이터 통찰력’ 강화


▶ 주제 : 크리테오가 정보분석기업 닐슨의 디지털 광고 성과 측정 솔루션을 도입

▶ 중심 내용

두 가지 측정 솔루션 도입.
-디지털 광고 레이팅(Digital Ad Rating, DAR) 
  닐슨 TV 시청 조사와 유사하게 데스크톱, 모바일 등 기기 중복없이 디지털 광고 시청자를 종합적으로 조사해 다음날 특정 파라미터를 제공한다.

-디지털 브랜드 이펙트(Digital Brand Effect) 
  디지털 광고 결과 측정과 투명성을 원하는 브랜드 광고주에게 퍼포먼스 캠페인 및 브랜드 가치 상승의 효과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4. 네거티브 타겟팅을 위한 데이터 포스트백

▶ 주제 :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네거티브 타겟팅과 포스트백 기능을 적절하게 써야 한다.

▶ 중심 내용
- 네거티브 타겟팅 : 제외(Exclude)를 통해 더 나은 타겟을 확보하는 방법.
- 포스트백 : 온라인 상에서 거래 데이터(Sales Transaction Data)를 알려주는 프로토콜.
- 앱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용자 이벤트들을 실시간으로 포스트백해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해야 한다.

포스트백 개념

▶ Opinion
- 리얼 타임 포스트백과 네거티브 타겟팅 방법을 조합해서 광고 성과를 극대화시켜야 한다.
ex) TPMN 광고 노출된 유저들에겐 다른 광고 송출하기.


5. IAS to Provide Brand Safety and Fraud Protection for LinkedIn Audience Network


▶ 주제 : 링크드인이 디지털 광고 검증 제공 업체인 IAS와 파트너십을 맺어 브랜드 안전 광고를 위한 platform을 개발하였다.

▶ 중심 내용

1. 광고 품질 검사를 통해 Ad Network에서의 캠페인에 입찰하기 전에 고위험 인벤토리를 자동으로 필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2. 파트너 앱에 대한 참여와 활동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 합니다.
3. 이러한 통합은 유저의 전환 수를 최대 3배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6. It might be boring, but a SPO or DPO strategy is something you can control right now


▶ 주제 : Demand Partner의 Cost Saving 할 수 있는 SPO(Supply Path Optimisation) 전략의 중요성

▶ 중심 내용
- Reach, Win Rate, Cost Efficiency 등의 지표를 최적화 할 수 있는 SPO 전략이 필요하다.
- quite detailed study of log-level data 와 many A/B test가 요구되어도 Demand Partner에 최적화된 SPO 전략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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