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솬씨티입니다.^_^
요새 날씨가 정말 좋아지고 있네요.
코로나가 완벽하게 잠식되어서 맘 편하게
외출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애드테크에 관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애드 테크에는 수많은 player들이 존재하는거 아시죠.
Advertiser-DSP-DMP-AD Exchange-SSP-Publisher
이렇게 크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 글로벌 DMP 및 AD Exchange 社 중 하나인
theTradeDesk에서 진행하는 Course 하나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수강하고 일정 수준의 점수만 넘기면,
뙇!! 이렇게 Certification도 부여합니다!
저는 final exam도 이렇게 한번에 통과했답니다 후후..
그러면 이제부터 theTradeDesk course에 대한
전반적인 코멘트 시작할게요 !
TheTradeDesk Edge - Course Overview
Section 1 : Introduction to programmatic
난이도 ☆☆☆★★ 관련 부서 : All
▶ Beyond the Lumascape : The History and Players
Key Summary : 광고 시장의 유래
▶100 Milliseconds : Understanding the Mechanics of RTB
Key Summary : RTB의 정의 / 100ms 안에 수 백만의 Impressions이 동시에 RTB 통해 전달된다.
▶Introduction to DSPs and SSPs
Key Summary : DMP(Data Management Platform)는 Conducting Modeling, Available Impressions 예측, Segmenting users 를 통해 Audience Data를 평가한다.
Section 2 : Advertising concepts
난이도 ☆☆★★★ 관련 부서 : Business Development
▶The Purchase Funnel
Key Summary : Purchase funnel의 모든 level에서의 conversions을 측정 가능해야 한다.
▶Bid Factors: Line Items and Bid Adjustments
Key Summary : Line item-based system은 너가 수익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시나리오 작성에 도움을 준다.
▶Device ID/Cookie Mapping Explained : How It Works and Why It matters|
Key Summary : 도메인을 걸친 유저들을 연결시킬 수 있기 때문에 쿠키 매핑은 중요하다.
▶Pixels and Data Collection
Key Summary : RTB는 pixels 혹은 data 수집이 필요하다.
▶Setting Goals and Achieving Success
Key Summary : 훌륭한 온라인 광고는 광고주, Agency, technology provider의 결속에 의해 이루어진다.
Section 3 : Audience activation
난이도 ☆☆★★★ 관련 부서 : Business Development
▶Recency and Frequency
Key Summary : Recency는 다른 캠페인 전략보다 리타게팅 전략에 더 중요하다.
▶Data 101: Understanding and Applying Data to Improve Performance
Key Summary : 가장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캠패인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항상 테스트하고 최적화 시켜야 한다.
▶Third-Party Data
Key Summary : DMP는 1st party data를 데이터 예측에 쓰도록 도와준다.
▶Understanding Location Data
Key Summary : Critical factors(High Quality, Transparency, Flexibility, Neutrality) for Location Data
Section 4: Campaign success
난이도 ☆★★★★ 관련 부서 : Engineering
▶ Marketplace Quality
Key Summary : Brand safety provider(ex. Peer39, Integral Ad Science, DoubleVerify), Not Ads.txt
▶ Viewability: What it is, Why it Matters, and How it Works
Key Summary : Viewable, 높은 질, in-demand ads 에 타겟을 한다면, market cost는 증가할 것이다. / Viewability는 probability이지, guarantee가 아니다.
▶ Demystifying Gross Rating Points(GRPs) and On-Target Percentage(OTP)
Key Summary : Key Summary : Cost per point = total cost / total gross rating points (GRPs)
▶Cross Device: How to Get in the Game and Not Leave Effectiveness on the Table
Key Summary : Mobile in-app에서는 쿠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Cross Device 는 모바일 시장이 커질수록 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Private Markets: History of Publisher-Side Monetization
Key Summary : IDs의 Deal을 통해 buyer와 seller의 관계가 이루어진다.
▶Private Buying
Key Summary : Private Buying을 통해 Activate your audience / Leverage targeting / Receive transparent reporting 을 할 수 있다.
총 평 : RTB 시스템을 대체로 DSP 입장에서 풀어서 설명한 강의가 많았습니다. 처음 입사하는 신입사원에게 OJT 자료로 쓰기에는 방향성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난이도 자체는 기술적으로 전문적인 부분은 많이 없었지만 모든 것이 영어로 이루어져서 한 번에 이해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짜잔!
Linkedin에 기입한 제 첫 수료증!
뭔가 뿌듯하네요ㅎㅎㅎㅎ
그럼 theTradeDesk의 Marketing Foundations Course에 대한
포스팅을 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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