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Monetization Article
2020년 상반기 Ad Tech 산업의 동향 소식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크게 Google의 Cookie-free 정책과 유저 보호 정책, Discrepancy 원인, Best Ad Sizes for Publishers, Viewability, 블록체인을 활용한 플랫폼 비즈니스에 관한 소식입니다. 이번에도 Ad Tech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에 제 개인적인 의견을 ▶Opinion 란에 써놓았는데, 혹시 더 추가적인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각 타이틀을 그대로 검색해보시면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보호를 위해 유해 광고를 차단하기 위한 Google의 노력
▶ 주제 : Google은 광고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악의적인 행동(Fraud, abusing 등)으로부터 사용자와 광고주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 중심 내용
- 광고 정책을 위반한 수천만 건의 코로나19 관련 광고를 차단하고 삭제하였다.
- 내부 전담팀을 구성하여 사기성 광고주들의 패턴과 신호를 추적하여 해당 광고를 더 빨리 식별하고 제거할 수 있게 하였다.
2. Causes of Campaign Discrepancies and How We Flag Them
▶ 주제 : Discrepancy 발생 원인들
▶ 중심 내용
- 원인
1) Technical Errors and Inconsistencies : Broken ad tech connections / Poor integrations / Missed software updates / Inconsistent measurement practices
2) Manipulations and Fraud : Auction manipulation / Inventory quality misrepresentation / Bot traffic / Misreported ad sizes
▶ Opinion
- 이번 IGAWorks 및 adbc 이슈 사안에서 볼 수 있듯이 discrepancy 개선을 위해서는 수준 높은 integration이 요구된다.
3. Best Ad Sizes for Web Publishers [Research Data]
▶ 주제 : Demand 측의 높은 수요가 있고 better eCPM 성과를 낼 수 있는 지면
▶ 중심 내용
- Mobile에선 300x250, 320x50
- Desktop에서는 728x90, 300x600, 300x250
- 일반적으로, Larger the size, better the CTR, and higher the eCPM
4. Real-time viewability insights for real-time optimization
▶ 주제 : IAS (Integral Ad Science)의 실시간 신호(RTS) 기능을 통해서 정교한 광고 성과 측정 가능
▶ 중심 내용
- Viewability의 최적화를 위해 실시간 맞춤형 조회 가능성 신호(RTS)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 RTS(Real-time Signal) : 실시간으로 Viewability 측정을 통해 입찰 알고리즘에 다른 요소와 균형을 유지하면서 입찰 알고리즘을 즉시 알릴 수 있습니다.
5. Adapt, Control, Capitalize: Publishers Can Rebuild Advertising
▶ 주제 : Google의 Cookie-free 정책으로 인한 대비책 강구 필요성
▶ 중심 내용
- IAB에서 'Project Rearc'를 통해 사용자의 암호화된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식별자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 사용자 개인 정보 권리의 적절한 시행과 광고의 관련성 사이의 균형을 찾는 장기적인 솔루션이 필요함.
▶ Opinion
- Cookie-free 정책에 대한 여러 대비책을 리써치해보고 트렌드에 맞는 전략 선택 필요
6. 블록체인과 마케팅 플랫폼의 만남
▶ 주제 : 타겟팅 광고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한 블록체인과 마켓팅 플랫폼의 결합 비즈니스
▶ 중심 내용
1) 인플루언서 마케팅 & 블록체인 비즈니스
2) 타게팅 광고 & 블록체인 비즈니스
▶Opinion : 유저와 광고주를 직접 연결해 줄 수 있는 플랫폼 비즈니스로서 매력은 있지만 Ad fraud를 완벽하게 방지할 수 있는 본질적인 해결책이 필요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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