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IT Knowledge

Ad Monetization(온라인 광고 수익화) 2020년 상반기 최신 동향_3

by 솬씨티 2020. 7. 6.

Ad Monetization Article


2020년 상반기 Ad Tech 산업의 동향 소식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크게 커져가는 프로그래머틱 광고 시장, 앱 내 결제와 보상형 관계의 상관관계, 애드센스와 애드매니저의 비교, 코로나19가 소셜 미디어에 미친 영향, 프로그래머틱의 TV 광고,  Fill Rate 높일 수 있는 전략에 관한 소식을 다루고 있습니다. 중간 중간에 제 개인적인 의견을 ▶Opinion 란에 써놓았는데, 혹시 더 추가적인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각 타이틀을 그대로 검색해보시면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 브랜드의 2/3는 프로그래머틱 광고를 늘릴 생각이다

▶ 주제 : 여러 산업의 마케터의 2/3가 프로그래머틱 광고의 예산이 증가될 것이라고 답했다.

▶ 중심 내용
- 효과적인 프로그래머틱 광고를 위한 수행 과제로 오디언스 타게팅(46%), 충분한 예산 할당(37%), 개인화(32%), ROI 달성(30%), 데이터 품질 관리(30%) 등이 중요하다고 뽑았다.
-가장 의미 있는 평가 지표로는 ROI(61%), ROAS(38%), CTC(34%), CPC(32%), CTR(24%), VTC[View-Thru Conversion] (15%)로 뽑았다.



2. 앱 내 결제와 보상형 동영상 광고는 참여율과 사용률 모두 강력한 상관관계 보이고 있어

▶ 주제 : 다양한 유저 그룹별 이해 기반으로 광고 수·노출 빈도 등 ‘맞춤형 세분화 광고 전략’ 실행 필요

▶ 중심 내용
- 광고주가 최고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지점을 찾기 위해서는 각 유저의 그룹별 최적의 광고 수를 테스트해야 한다.
- 광고주는 각 유저 그룹의 마지막 광고 임프레션(노출)의 한계이익을 파악해 광고 실행이 손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하게 확인해야 한다.

▶ Opinion
- 유저의 세분화 타겟팅을 통해 방치형,단어/퍼즐형, 캐주얼의 보상형 동영상 광고에 따른  ARPU, ARPPU, 사용률, 참여율 등의 지표에 대한 상관도를 분석해야 한다.


3. Adsense vs Google Ad Manager – Everything You Need to Know

▶ 주제 : 구글의 애드센스와 애드 매니저 비교
▶ 중심 내용

구글 애드센스와 애드매니저의 비교표

 


4. 코로나19가 소셜 미디어 광고를 바꾼 세가지

▶ 주제 : 팬데믹이 바꾼 소셜 미디어 광고 트렌드
▶ 중심 내용
(1) 빠른 초기 혁신으로 기회 창출 : 사용자들의 온라인 이용 시간이 증가하면서 효율적인 캠페인 효과를 볼 수 있었다.
(2) 뉴 노멀에 적응하기 : 모든 시장의 소비자는 어떻게 하면 안전 거리를 유지하면서 소비를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광고를 중요시 여긴다.
(3) eCommerce는 번창하고 있지만 모든 범주가 같지 않다 : 식료품, 의류, 전자제품의 비중은 높아졌지만 여행,관광,승차공유 등의 비중은 줄어들었다.


5. TV광고도 프로그래머틱으로 산다 (1)
▶ 주제 : TV 광고 시장에서도 고도화된 타게팅된 프로그래머틱 광고 집행 노하우가 필요하다.
▶ 중심 내용
- Top-tier 트레이드 데스크나 DSP들은 기존 디지털 매체뿐 아니라 TV 캠페인도 종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 프로그래머틱 TV에서 특정 DSP는 유효 노출에 예산을 집중할 수 있는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부정적 노출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Opinion
- Cross Device의 타게팅 전략을 활용한 정확한 성과 측정으로 광고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하다.

 


6. What is Ad Fill Rate and Should You Aim For 100%?
▶ 주제 : 수익을 최대화시킬 수 있는 최적의 F/R
▶ 중심 내용
- CPM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F/R의 Threshold Percentage를 찾아야 한다.
- Ways to Maximize Your Fill Rate
    1) Optimizing for fill
    2) Header Bidding
    3) Geo-targeting
    4) Flexible Ad Units
    5) Viewable Placem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