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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IT Knowledge

Ad Monetization(온라인 광고 수익화) 2020년 상반기 최신 동향_4

by 솬씨티 2020. 7. 7.

Ad Monetization Article

It's Time to Change

 이번에도 2020년 상반기 Ad Tech 산업의 동향 소식을 네번째로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Log Traffic Data를 활용한 수익화 방법, Ad Operation, In-game Advertising Strategy, 동남아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 Remove the china apps news, 구글의 스마트 쇼핑 소식 등에 관한 소식을 다루고 있습니다. 중간 중간에 제 개인적인 의견을 ▶Opinion 란에 써놓았는데, 혹시 더 추가적인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각 타이틀을 그대로 검색해보시면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 What is Log-level Data and How it Helps Publishers?

▶ 주제 : Publisher는 log data를 잘 활용하여 수익 최대화를 이끌어야 한다. 
▶ 중심 내용
(1) 로그 수준의 데이터를 이용했을 때의 문제점 
   - 방대한 양의 데이터 / 데이터 포인트 연결 / 데이터 저장 및 처리
(2) 로그 수준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parameter
- 광고 단위에 대한 판매자 /리셀러의 수익
- First Look, Ad Exchange or Ad server, 우선 거래, 비공개 입찰 등의 거래 유형 확인


2. Ad Operations – A Primer for Beginners
▶ 주제 :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위한 방법
▶ 중심 내용
- 광고 운영의 기본 작업 :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최상의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
- 광고 운영의 목표 : 광고 서버 처리, 캠페인 최적화, 다양한 기술적 이슈 커뮤니케이션 해결, 보고서 유지 관리
- 추가적인 목표 : 수익 관리, 광고 소재 업데이트, 게재 최적화, 미판매 인벤토리 관리, 잠재 고객 리타게팅 등
▶ Opinion
-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위한 전략 방안 고찰 필요
 

3. In-Game Advertising: Are We Doing it Right?
▶ 주제 : 현재 게임 내 광고 전략의 문제점들
▶ 중심 내용
    1) Mobile In-Game Advertising Is Distracting for Users
      → 게임 내 광고 권한을 얻을 수있는 광고주는 사용자 경험을 증폭시키는 관련성 있고 적절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와 상생할 수 있어야 한다.
    2) Mobile Games Are Bad for Brands
     → 광고 컨텐츠는 정확한 사용자 인구 통계 및 행동 타겟팅 기능에 집중해야 한다.
    3) In-Game Advertising Is Unwelcome
     → 한 연구에 따르면 게이머의 75 %가 광고 없는 버전의 게임으로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계속 게임을하고 광고를 보겠다고 보고했습니다.


4. “급성장 중인 동남아 모바일게임 시장…국가별 현지화가 핵심”
▶ 주제 : 동남아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 방법
▶ 중심 내용
(1)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동남아를 공략을 위해선
    ‘빅6(BIG 6, 태국·싱가포르·베트남·인도네시아·필리핀·말레이시아)’의 국가별 현지화가 반드시 필요하다.
(현지화 예시 : 싱가포르와 필리핀은 영어 버전에 익숙한 반면, 태국은 동남아에서 가장 큰 시장이지만 영어 버전에 취약한 점을 고려한 현지화 방법)
▶ Opinion
- 퍼블리셔 및 광고주 등의 애드테크 플레이어는 현지화를 고려한 접근 방법이 필요하다.


5. 뭐? 중국 앱을 제거하는 앱이라고? ‘remove china apps’
▶ 주제 : 중국 앱을 찾아내 제거하는 앱인 "Remove china apps"
▶ 중심 내용
- 인도의 스타트업인 OneTouch AppLabs가 Remove China Apps라는 중국 앱을 찾아내 제거하는 앱을 개발하였다.
- 구글 측에선 구글 플레이 정책 상 인종차별을 유발하고 앱 생태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하여 앱을 삭제하였다.
 

6. 가비아 퍼스트몰, 구글 자동화 광고 서비스 ‘스마트 쇼핑’ 연동 완료
▶ 주제 :  가비아 퍼스트몰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구글의 광고 서비스 ‘스마트 쇼핑’ 연동 서비스를 오픈했다.
▶ 중심 내용
- 구글 스마트 쇼핑 : AI를 활용해 구글 네트워크 사이트에 적절한 제품을 적합한 고객에게 노출해주는 자동화 광고 서비스
  → 쇼핑몰 운영자가 광고 예산과 기간을 설정하면 구글의 AI가 머신러닝으로 학습된 각종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관련성 높은 광고를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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