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Monetization Article
이번에도 2020년 상반기 Ad Tech 산업의 동향 소식을 네번째로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Log Traffic Data를 활용한 수익화 방법, Ad Operation, In-game Advertising Strategy, 동남아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 Remove the china apps news, 구글의 스마트 쇼핑 소식 등에 관한 소식을 다루고 있습니다. 중간 중간에 제 개인적인 의견을 ▶Opinion 란에 써놓았는데, 혹시 더 추가적인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각 타이틀을 그대로 검색해보시면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 What is Log-level Data and How it Helps Publishers?
▶ 주제 : Publisher는 log data를 잘 활용하여 수익 최대화를 이끌어야 한다.
▶ 중심 내용
(1) 로그 수준의 데이터를 이용했을 때의 문제점
- 방대한 양의 데이터 / 데이터 포인트 연결 / 데이터 저장 및 처리
(2) 로그 수준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parameter
- 광고 단위에 대한 판매자 /리셀러의 수익
- First Look, Ad Exchange or Ad server, 우선 거래, 비공개 입찰 등의 거래 유형 확인
2. Ad Operations – A Primer for Beginners
▶ 주제 :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위한 방법
▶ 중심 내용
- 광고 운영의 기본 작업 :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최상의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
- 광고 운영의 목표 : 광고 서버 처리, 캠페인 최적화, 다양한 기술적 이슈 커뮤니케이션 해결, 보고서 유지 관리
- 추가적인 목표 : 수익 관리, 광고 소재 업데이트, 게재 최적화, 미판매 인벤토리 관리, 잠재 고객 리타게팅 등
▶ Opinion
-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위한 전략 방안 고찰 필요
3. In-Game Advertising: Are We Doing it Right?
▶ 주제 : 현재 게임 내 광고 전략의 문제점들
▶ 중심 내용
1) Mobile In-Game Advertising Is Distracting for Users
→ 게임 내 광고 권한을 얻을 수있는 광고주는 사용자 경험을 증폭시키는 관련성 있고 적절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와 상생할 수 있어야 한다.
2) Mobile Games Are Bad for Brands
→ 광고 컨텐츠는 정확한 사용자 인구 통계 및 행동 타겟팅 기능에 집중해야 한다.
3) In-Game Advertising Is Unwelcome
→ 한 연구에 따르면 게이머의 75 %가 광고 없는 버전의 게임으로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계속 게임을하고 광고를 보겠다고 보고했습니다.
4. “급성장 중인 동남아 모바일게임 시장…국가별 현지화가 핵심”
▶ 주제 : 동남아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 방법
▶ 중심 내용
(1)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동남아를 공략을 위해선
‘빅6(BIG 6, 태국·싱가포르·베트남·인도네시아·필리핀·말레이시아)’의 국가별 현지화가 반드시 필요하다.
(현지화 예시 : 싱가포르와 필리핀은 영어 버전에 익숙한 반면, 태국은 동남아에서 가장 큰 시장이지만 영어 버전에 취약한 점을 고려한 현지화 방법)
▶ Opinion
- 퍼블리셔 및 광고주 등의 애드테크 플레이어는 현지화를 고려한 접근 방법이 필요하다.
5. 뭐? 중국 앱을 제거하는 앱이라고? ‘remove china apps’
▶ 주제 : 중국 앱을 찾아내 제거하는 앱인 "Remove china apps"
▶ 중심 내용
- 인도의 스타트업인 OneTouch AppLabs가 Remove China Apps라는 중국 앱을 찾아내 제거하는 앱을 개발하였다.
- 구글 측에선 구글 플레이 정책 상 인종차별을 유발하고 앱 생태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하여 앱을 삭제하였다.
6. 가비아 퍼스트몰, 구글 자동화 광고 서비스 ‘스마트 쇼핑’ 연동 완료
▶ 주제 : 가비아 퍼스트몰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구글의 광고 서비스 ‘스마트 쇼핑’ 연동 서비스를 오픈했다.
▶ 중심 내용
- 구글 스마트 쇼핑 : AI를 활용해 구글 네트워크 사이트에 적절한 제품을 적합한 고객에게 노출해주는 자동화 광고 서비스
→ 쇼핑몰 운영자가 광고 예산과 기간을 설정하면 구글의 AI가 머신러닝으로 학습된 각종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관련성 높은 광고를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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