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Story & Opinion

형 오늘 카톡 돈뿌리기로 벤틀리 뿌셨다 빠끄!

by 솬씨티 2020. 3. 6.

안녕하세요 솬씨티입니다 ^_^
다들 카톡 단톡방에서 스트레스 푸시죠??
단톡방의 묘미죠 그게..

어제 오늘 제가 있는 단톡방에서
잼난 일들이 일어났는데
저 혼자만 알기 아까워서ㅋㅋㅋ
바로 오늘의 주제는 카카오톡 돈뿌리기!
진짜 재밌어서 점심시간도 어떻게 지나간지 몰랐네요

 

카톡으로 돈 뿌리기!

 

동네 친구들끼리 모여서
일주일 평일마다 한번씩 풋살하는
단톡방이 있는데요
5년 정도 될 정도로 친목이 두터운 팀입니다 ㅎㅎ

요새 코로나도 심해서 그런지
방 활성화가 잘 안되었는데
팀원 중 한명이 시작된 카카오톡 돈뿌리기...

계속 치킨게임하다가 결국 팀을 사랑하는 팀원 중 한명이
100,000원 쾌척!

 

카톡으로 10만원 뿌리기 ㄷ ㄷ 

 

여러분도 해보세요 ㅋ 단톡 바로 활성화 됩니다 ㅋ
심지어 한동안 말 없던 X재도 조심히 눌러서
(참고로 호재도 아니고 황재도 아님)
주워가더라구요 ㅋㅋㅋㅋ 커여운넘 ㅋ

일정 금액을 정하고 당첨 인원을 정해서 뿌리게 되면
선착순으로 뿌린 돈을 주울 수 있답니다.
문제는 그 금액이 랜덤으로 결정된다는 것..ㅋ

예를 들어, 단톡방에 솬씨티 / A / B / C 이렇게 넷이 있고
(실제로 세명 이상 있는 단톡방만 가능합니다)
제가 10,000원을 뿌리고 당첨 인원을 두명으로 정했다 가정합니다.

 

카톡 돈뿌리기 신청 화면

 

선착순이다 보니 그 두명은 (절 제외하고)
B,C가 순서대로 주웠으면 A는 돈 받을 기회는 아예 없고
B,C 중에 누가 더 많이 받을 지는 랜덤으로 정해집니다.
먼저 눌러도 모르는거죠 ㅎㅎ..

 

 제가 든 사례가 단톡방 4명이어서 그렇지
43명이나 있는 풋살(참고로 이름 동물농장ㅋ) 단톡방에서 
저런 일이 일어나면...
...
뻥 안치고 난리 납니다 진심 ㅎ

솬씨티 사회 환원

 

몇백원씩 잘 주은 솬씨티도
10,000원 쾌척해서 사회에 환원했답니다! 
역시 돈도 사랑처럼
Easy come Easy go 인가봐요 ^_^

맞다!
카톡에서는 돈 뿌리는 거 말고
아래 사진처럼 랜덤으로 사진 뿌리는 것도 있어요!
별게 다있긴 하죠..

 근데 이렇게 재미로만 끝나면 재미없죠..?
저는 카카오톡이 이러한 기능을 왜 추가했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카톡의 음모 시작!



지금 대한민국을 좌지우지하는 카카오톡이
왜 이런 이태원클라쓰의 장근원 같이
물질 만능주의를 표방하는 저속한 기능을
넣었을까? 생각해보다가..

누군가 돈을 뿌리면 유저들은 카카오톡에 
유입하게 되고 그 들어오는 트래픽에 따라서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Ad Request는 점점 늘어나겠죠?

그럼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Ad Request Traffic에
광고주들의 Ad Response도 급증하면서
RTB에 따른 광고 단가도 늘어나게 될 것이고
이는 결국 카카오톡의 수익 창출로 귀결되는 거죠...

 

이런 여우 같은 곰을 봤나ㅋ 디질라곰ㅋ

 

Ad-Tech 입장에서 바라본 견해긴 합니다만..
찝찝한 기분을 떨쳐내긴 어렵네요 ^_^;;

여튼 저는 만원도 환원하고
제가 좋아하는 단톡방도 활성화된 거에
만족하기로 하였습니다 !

이상 솬씨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