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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IT Knowledge

승합차 택시인 카카오 벤티 승차 후기 및 카풀 서비스에 대한 개인적 의견

by 솬씨티 2021. 1. 4.

카카오 벤티 승차 후기 및 카풀 서비스에 대한 개인적 의견


안녕하세요, 솬씨티입니다.
2010년 카카오톡이 생기면서 11년이 지난 지금 일상 생활에 침투되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로 카카오 플랫폼은 정말 우리에게 밀접하게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다들 카카오 택시 서비스는 많이 이용해보셨을 겁니다.
이번에 저는 비즈니스 용으로 카카오 벤티를 한번 써봤는데 완전 신세계였습니다.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서비스~

안그래도 짐이 많았는데 자동으로 문이 열려서 참 편했습니다!
역시 돈이 좋아...

카카오 벤티 옆모습

카카오 벤티 옆모습입니다.
그랜드 스타렉스 차량이라 확실히 듬직하네요~

카카오 벤티 내부 모습

왠지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카카오 벤티 기사님께서도 다른 카카오 택시 기사님보다 훨씬 더 친절하셨습니다.
카카오 벤티와 타다와의 관계도 상세하게 설명해주신 기억이 남네요. ^_^

카카오 벤티 시트 모습

카카오 벤티 시트에 라이언이 있습니다... 너무 귀엽네요 ㅠㅠ

조금 가격은 더 들지만 짐이 있거나 다 같이 타야할 상황일 때는 카카오 벤티 타시는 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는 카풀 서비스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비록 지금은 많은 사회적 이슈 때문에 중단된 서비스이지만 언젠가는 사회 구성원들이 모두 윈윈하면서 서비스가 정착하길 바랍니다. 



[ 선택이 아닌 필수, 카풀 서비스 ] 

 국내 O2O 서비스의 대표 기업인 카카오가 카풀 서비스인 `카카오 T 카풀`을 발표한 이후 카카오를 비롯한 카풀 업체와 택시 업체 간 갈등이 극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근거로 카풀 서비스 제도 도입을 찬성합니다. 

첫째, 카풀 모빌리티 제도가 도입되면 ‘함께 타는 승차 문화’를 정착시켜 택시 승차난을 완화하고 공유 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즉, 각자의 차로 통근하던 운전자들이 앱을 통해 일반 운전자와 탑승자가 매칭되어, 택시에 대한 수요-공급 불일치를 해소됨으로써 공유 경제가 활성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둘째, 승차 공유 서비스는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현재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모빌리티 시장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미 우버, 디디추싱, 그랩 같은 승차공유 서비스는 미국, 중국, 유럽, 동남아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정착되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짧은 거리는 공유 자전거, 전동공유 스쿠터 등을 이용해서 이동하는 방식으로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은 진화하고 있습니다. 

상술한 바와 같이 공유 경제 발전에 기여와 세계적인 시장 추세에 선도할 수 있는 이유로 카풀 서비스 제도 도입에 찬성합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카풀 서비스 제도를 강행하기보다는, 카풀 운전자에 대한 보안 등의 시스템적인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여 시행착오를 최소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모빌리티 IT 기업들도 세계적인 시장 변화에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석 연료 사용에서 발생하는 심각한 환경 문제에 직면하여, 전통적인 석유화학 중심의 제조업에서 친환경 제조업으로, 패러다임 Shift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신재생 에너지 사업은 세계적인 흐름으로서 필수적인 영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익성 개선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 넓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벤티 승차 후기 및 카풀 서비스에 대한 개인적 의견에 대해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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