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애드테크 관련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온라인 광고 중 배너 광고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 소위 말하는 '움짤' (*.gif 파일 형태)의 광고도 있는데요.
영어로는 Animated Banner라고 하는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IAB 애니메이션 광고 정책
- 애니메이션은 MP4와 같은 비디오 파일을 사용하지 않는 움직이는 이미지 또는 다른 리치형을 말합니다.
- 최초 로드 그리고 서브 로드의 제한에 허용되는 파일 크기에 한해서 애니메이션의 품질을 향상을 위해 작은 비디오 파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애니메이션의 길이는 15초를 초과하지 말아야 합니다. 15초 넘게 반복도 되지 않습니다.
2. 애니메이션은 서브로드 파트가 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애니메이션에 사용되는 자바스크립트는 반드시 비동기화된 로드로 실행되어야 되며, CSS는 반드시 인라인이여야 합니다.
4. 애니메이션이 호스트에서 시작될 수 있고, 사용자작업이 애니메이션 재생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5. 애니메이션은 광고가 보여질 때 시작되는 것이 좋습니다.
6. 번쩍임, 고대비, 빨리 움직임, 밝은 색상의 애니메이션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 Amazon의 애니메이션 광고 정책
- 온 사이트 배치에 대한 최대 애니메이션 광고 길이는 15초로 제한이 있습니다. (프랑스만 30초입니다.)
- 아마존에 없는 아마존 DSP 광고의 경우 최대 30초로 제한이 있습니다.
- 최초 애니메이션은 위에 지정된 애니메이션 길이(15초 또는 30초)내에서 최대 3회 반복이 가능합니다.
◆ HTML5로 광고 크리에이티브 애니메이션
- HTML5을 이용한 애니메이이션 광고는 웹 사이트와 유사하게 코딩되므로 플러그인이 필요하지 않으며로드 시간이 훨씬 더 빠릅니다.
- 몇 년 전, Adobe Flash는 애니메이션 배너 광고를 만드는 표준이었습니다. 대다수의 iOS (Apple) 기기와 더 이상 Flash를 지원하지 않는 기타 플랫폼에서 HTML5가 새로운 표준이 되었습니다.
- HTML5 광고는 또한 휴대 기기, 태블릿 및 데스크톱에서 다양한 크기로 원활하게 렌더링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Google과 Adobe도 HTML5 형식에 전념하여 각각 2016 년과 2020 년에 Flash 광고를 비활성화했습니다.
- 실제로 HTML5 광고는 전환 사용자가 8 % 증가하고 정적 광고보다 CTR (클릭률)이 13 % 이상 증가하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제 의견을 덧붙이자면, 그래도 gif 광고가 상대적으로 무거우니 html5 맞춤 광고가 더 효율적일 것입니다. 효율적인 광고 포맷은 아니라는 뜻인거죠.
그래도 동적인 배너 광고보다는 CTR이 높을테니, 조금 더 가성비 좋은 animated banner 광고 방법을 연구해야할 것입니다. 이로써 Animated Banner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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