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Review for Body Profile

저탄고지 다이어트 (1) : 아침 식사는 방탄커피 하나로 끝!!

by 솬씨티 2020. 2. 8.

안녕하세요, 솬씨티 입니다.
어제에 이어 게시물을 또 올리게 됐네요~

 

오늘은 케토제닉 다이어트라고 불리는
저탄 고지 식단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체중 감량에 엄청난 도움을 주는 무염 버터와 MCT오일 두 녀석들..ㅎㅎ

제가 주로 섭취하는 
저탄고지 식단의 핵심 두 음식!
방탄 커피와 채소 주스에 대해서 얘기해 드릴 거예요.
이번 편은 방탄 커피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19년 연말-2020년 연초-구정까지
이어지는 모임으로 인해
술자리가 많았거든요..
술도 원체 좋아하기도 했고... 
근데 요새는 일도 많고 워낙 할게 많다 보니 
술 먹는 시간도 부족하네요..

 

1월 마지막 주에 시작해서 
지금 2주 동안 벌써 4kg나 감량하게 되는
엄청난 효과!!
이제부터 그 저탄 고지 식단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제부터 출발합니다.

저는 아침 대용으로
방탄 커피를 먹고 있습니다.

제가 먹는 방탄 커피는 
카누 1봉 + 버터 1 Cube + MCT 오일 1 ts
이렇게 타서 만드는데요.

 

 

여기서 주의할 점 하나,
버터를 그냥 시중에서 파는 아무 버터로 
하는 게 아니라 "Unsalted"로 되어있는
버터가 더 효과가 있습니다.
역시 다이어트에는 저염인 거죠.
저는 쿠팡에서 산 Anchor 버터를 사용했어요.

 

 

그래서 저는 위 사진처럼 큐브로 썬 채
회사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아침에 하나씩 꺼내 먹는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회사 사람들이 신기하게 쳐다보기도 합니다.)

 


또 방탄 커피에 들어가는 MCT 오일이란
코코넛 오일에서 따로 추출한 오일인데,
에너지원을 탄수화물 대신
지방으로 많이 쓰게 할 수 있는
성분이 들어가 있다고 해요.
(더 이상의 전문지식은 생략한다.)

또 여기서 주의할 점 둘!
MCT 오일을 처음 먹어보시는 분은
1 ts의 반 정도 타서 드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왜냐하면 MCT오일을 처음 접하면
체내에서 흡수를 한 번에 못해
설사를 유발하거든요.... (실제 경험자)

그래서 일주일 정도는 1/2 ts로 
타 드시고 일주일 정도 적응되면
1 ts로 늘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는 이번에 MCT 오일이 다 떨어져서
쿠팡에서 하나 직구를 했는데요.

물 건너오는 상품이라 이렇게 통관까지
거쳐서 오게 된 MCT 오일인 만큼
이번 다이어트는 꼭 성공하려고요.
(올해에 프로필 사진까지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완성된 방탄 커피!
회사에 일찍 출근해 먼저 아침대용으로 먹으면
커피까지 마셨겠다 점심때까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더라고요..
(이것이 바로 일석이조, 일거양득, 일타이피!!)


다들 이번 다이어트에 꼭 성공해서
올여름에는 핫바디로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편에는 
채소 주스를 어떻게 만들어야
효과적인지 다뤄보도록 할게요. 

그럼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셔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