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솬씨티입니다 ^_^
오늘은 뜨끈뜨끈한 Ad-Tech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사실 현시대의 Ad-Tech 시장에서
빼먹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구글의 유튜브겠죠??
이 두 가지를 빼고 온라인 광고를 논하기는
정말 어려울 것 같습니다..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구글 뛰어넘기란 사진보다 어려울 꺼 같아요 ㅎㅎ..
이번 기사는 세계 최대의 숙박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Airbnb가 그들의 새로운 서비스인 'Airbnb Adventures'를
유튜브를 이용해서 어떤 온라인 광고 전략을 세웠는지
알아보겠습니다 ^_^
저도 최근에 집을 단기로 갑자기 구해야하는 상황에서
친구랑 에어비앤비에 대해 알아본 적이 있네요 ㅠ_ㅠ
어쨌든 구글에서는 2020년 여행객들의 현지 activity 시장이
1억 8천달러 규모까지 성장한다고 예상했습니다.
<출처 : https://www.thinkwithgoogle.com/consumer-insights/travel-experience-marketing/ >
이 trend에 주목한 Airbnb는
여행객들이 현지에서 다양한 acrivities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 패키지를 출시하였습니다.
이 Airbnb Adventures 서비스 런칭을 위해
Airbnb 팀은 소비자들에게 기존과 어떻게 다른지
어필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유투브의 Video Ad Sequencing 기능을 이용해
진심이 담긴 여행객들 story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https://www.thinkwithgoogle.com/feature/youtube-ad-sequencing-and-ad-recall/ad-sequencing?lang=en_US
그래서 Airbnb가 어떻게 했는데~?
Airbnb의 Marketing Team은
Creative team과 Media Team이 협업을 해서
고려(Considerations)와 구매 전환(Conversions)라는
KPI(핵심성과지표)에 주목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Video Ad Sequencing을
(1) 6-sec bumpers
(2) Non-skippable 15-sec product Overview teaser
(3) 12-minute long Oman Video
세 가지 구성으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중국의 틱톡도 그렇고,
요새 광고 영상은 짧은 게 대세인 거 다들 아시죠?
Airbnb Marketing team도 그 부분에 주목해
정말 짧지만 강력한!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보면 볼수록 어디라도 떠나서
현지 activity 해야만 할 것 같은 영상!
다같이 한번 보시죠 !
특히 Airbnb는 Custom Affinity audiences에 타겟팅하여
이 Marketing Strategy가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로
(1) YouTube에서 800만 Impressions 증가
(2) Ad recall 50% & 구매의도 22% 상승
(3) 전환율(Conversion rate) 40배 증가
위 같은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
그러고 나서 이 구글 기사는 세가지 제언을 하면서
글을 마치는데요..!
이 제언만큼은 원문도 곁들여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만큼 원문이 주는 느낌을 그대로 살리고 싶어서요~
이제까지 솬씨티였습니다 ^_^
(1) 진정한 경험과 사려 깊은 이야기로 소비자와 소통할 것
(2) Video Ad Seqencing을 활용하여 Brand Story를 들려줄 것
(3) Custom Affinity audiences를 활용하여 올바른 message를 적합한 user들에게 전달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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